우리가 알고 있는MMR이라는 예방접종은 홍역, 볼거리, 풍진이라는 질병 세 가지의 이니셜을 따서 지은 백신입니다. 오늘은 이 세가지 질병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첫 번째로 홍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홍역은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 감염으로 가벼운 증상부터 심각한 증상까지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홍역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약 7-14일 후에 나타나며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고열
- 기침
- 콧물
- 붉고 눈물이 많은 눈
- 인후염
- 일반적으로 얼굴에서 시작하여 신체의 나머지 부분으로 퍼지는 발진
- 입 안의 붉은 바탕에 청백색 중심이 있는 작고 하얀 반점(코픽 반점)
- 홍역과 관련된 발진은 보통 며칠 동안 지속되며 가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설사와 귀 감염과 같은 다른 증상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으며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공기를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바이러스는 공기 중에 남아 감염된 사람이 한 지역을 떠난 후 최대 2시간 동안 다른 사람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또한 호흡 분비물과 직접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표면을 만진 다음 코나 입을 만짐으로써 전파될 수 있습니다. 홍역에 감염된 사람들은 발진이 나타나기 4일 전부터 4일 후까지 가장 전염성이 강합니다. 주의할 점은 홍역은 전염성이 강하며,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이전에 감염된 사람은 홍역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는 볼거리(이하선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은 침샘에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유행성 이하선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의 증상은 보통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약 2주에서 3주 후에 나타납니다. 유행성 이하선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적으로 얼굴의 한쪽 또는 양쪽에 부어서 아픈 침샘
- 열.
- 두통.
- 근육통
- 피로
- 식욕부진
- 삼키거나 말을 할 때 통증이 있습니다
- 고환의 붓기 및 통증(사춘기에 이른 남성의 경우)
유행성 이하선염은 전염성이 매우 강하며 감염된 사람의 입, 코 또는 목에서 침이나 점액을 통해 사람에서 사람으로 퍼집니다. 바이러스는 다음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 기침과 재채기
- 컵이나 식기 등의 물품을 감염자와 공유하는 행위
-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체나 표면을 만진 다음 입이나 코를 만진 경우
유행성 이하선염이 있는 사람들은 증상이 시작되기 이틀 전과 5일 후에 가장 전염성이 강합니다. 유행성 이하선염 증상이 있으면 위생관리를 잘하고 집에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는 풍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독일 홍역으로도 알려진 풍진은 호흡기 물방울을 통해 퍼지거나 감염된 사람과 직접 접촉하는 전염성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풍진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진
- 발열
- 림프절 장애
- 관절통
- 두통
- 결막염
풍진은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또는 감염된 사람의 분비물(예: 침, 비강 분비물)과 직접 접촉함으로써 호흡 방울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이 바이러스는 또한 임산부로부터 발달 중인 태아에게 전염될 수 있으며, 이것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은 풍진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댓글